부르심

♥디모데후서 1:6-12♥

6. 그러므로 내가 나의 안수함으로 네 속에 있는 하나님의 은사를 다시 불일듯 하게 하기 위하여 너로 생각하게 하노니

7.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은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니요 오직 능력과 사랑과 절제하는 마음이니

8. 그러므로 너는 내가 우리 주를 증언함과 또는 주를 위하여 갇힌 자 된 나를 부끄러워하지 말고 오직 하나님의 능력을 따라 복음과 함께 고난을 받으라

9.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사 거룩하신 소명으로 부르심은 우리의 행위대로 하심이 아니요 오직 자기의 뜻과 영원 전부터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에게 주신 은혜대로 하심이라

10. 이제는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의 나타나심으로 말미암아 나타났으니 그는 사망을 폐하시고 복음으로써 생명과 썩지 아니할 것을 드러내신지라

11. 내가 이 복음을 위하여 선포자와 사도와 교사로 세우심을 입었노라

12. 이로 말미암아 내가 또 이 고난을 받되 부끄러워하지 아니함은 내가 믿는 자를 내가 알고 또한 내가 의탁한 것을 그 날까지 그가 능히 지키실 줄을 확신함이라

부르심

바울은 옥중에서 디모데에게 '은사를 다시 불일 듯 하라'고 권면합니다.

6. 그러므로 내가 나의 안수함으로 네 속에 있는 하나님의 은사를 다시 불일듯 하게 하기 위하여 너로 생각하게 하노니

성도의 부르심은 단순히 구원의 초청으로 끝나지 않고, 성령님께서 주신 은사를 계속 새롭게 일깨우는 삶으로 이어집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두려움이 아니라 능력과 사랑과 절제의 영을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부르심은 두려움속에서 방황하는 것이 아니라, 성령 안에서 담대히 쓰임받는 인생임을 깨닫게 됩니다.

또한 성도는 복음을 증거하기 위해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바울은 디모데에게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말라'고 말합니다(8절).

8. 그러므로 너는 내가 우리 주를 증언함과 또는 주를 위하여 갇힌 자 된 나를 부끄러워하지 말고 오직 하나님의 능력을 따라 복음과 함께 고난을 받으라

복음을 위해 사는 삶은 때로 고난이 동반되지만, 그것은 실패가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에 참여하는 길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도 십자가와 부활을 통해 영원한 생명을 약속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부르심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세상에 당당히 드러내는 삶임을 깨닫습니다.

마지막으로, 부르심은 확신 속에서 맡겨진 사명을 지키는 것임을 알게 됩니다.

바울은 자신이 복음을 전하는 사도로 세움받았음을 고백하며, 그로 인한 고난을 부끄러워하지 않았습니다.

12. 이로 말미암아 내가 또 이 고난을 받되 부끄러워하지 아니함은 내가 믿는 자를 내가 알고 또한 내가 의탁한 것을 그 날까지 그가 능히 지키실 줄을 확신함이라

바울은 '내가 믿는 자를 내가 알고' 이 확신으로 끝까지 사명을 붙들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마지막 날까지 맡겨진 것을 지켜주실 것을 확신했기 때문입니다.

데일리 말씀을 통해서 부르심에 대해서 묵상합니다.

'나는 무엇을 위해 부르심을 받았는가?'

하나님께서 나에게 허락하신 은사를 불일 듯 하여 사명을 회복하는 자리로 부르셨음을 깨닫게 됩니다.

또한 복음을 모든 민족에게, 열방에게 증거하는 자리로, 그리고 선교의 사명을 끝까지 지켜내는 자리로 부르셨음을 고백합니다.

이 부르심 앞에 다시 마음을 새롭게 하며 하루를 살아가기를 소망합니다.

[기도제목]

1.성령님께서 주신 은사를 불일 듯 새롭게 하여 두려움이 아닌 사랑과 절제의 영으로 살아가게 하소서

2.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고난 속에서도 승리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

3.GEM(지구촌초대)선교회에 맡겨진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게 하소서

4.세계선교기도제목을 놓고 기도합니다

AI 기술을 위기 대응에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지난해 12월, 유엔개발계획(UNDP)의 ‘위기 예방 및 복구 사무소’(BCPR)의 책임자인 라미아(Devanand Ramiah) 국장은 갈수록 위기가 증가하고 있는 이 시대에 인도주의 및 개발 분야에서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어떻게 효과적으로 대응해 나가야 하는지 5가지 방법을 제시했다.

첫째, 시기적절한 데이터가 필수적인 이 시대에 AI를 활용한 지리 정보 시스템(GIS)을 구축한다면 피해 지역에 대한 인구, 인프라, 건축물, 피해시 잔해 추정치 등을 추정하는 데 효과적일 수 있다.

둘째, UNDP에서 개발한 EVA.ai와 같이 인력 배치 플랫폼을 활용하면 전문성과 가용성, 근접성을 고려하여 가장 빠른 시간 안에 유용한 자원을 배치할 수 있다.

셋째, 위기 대응자를 준비시키고 훈련시키기 위한 학습 환경을 구축하고, 위기 시뮬레이션을 만들어 참가자들을 가상 환경에서 평가할 수 있다.

넷째, 산업 전반에 걸쳐 자원 동원, 프로젝트 문서 작성, 기부자와의 커뮤니케이션과 같은 주요 작업에 AI 디지털 보조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다섯째, 조기 경보 시스템(EWS)을 통해 선제적으로 위기 관리를 할 수 있고, 위기 위험 대시보드(CRD)를 통해 과거에서 현재, 미래에 이르기까지 위험 분석과 예측이 가능하다.

AI 기술 발전에 따른 부정적인 면을 인식하면서 동시에 AI 기술이 위기 예측과 대응에 잘 활용되어 재해재난으로 인한 피해가 줄어들도록 기도하자.

(출처, www.undp.org)

한국선교연구원(krim.org) ‘세계선교기도제목’ 2025년 2월호

Previous
Previous

하나님의 성품을 붙드는 기도

Next
Next

예수님은 길과 진리와 생명이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