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선하시며
♥시편 118:1-9♥
1.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2. 이제 이스라엘은 말하기를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하다 할지로다
3. 이제 아론의 집은 말하기를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하다 할지로다
4. 이제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는 말하기를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하다 할지로다
5. 내가 고통 중에 여호와께 부르짖었더니 여호와께서 응답하시고 나를 넓은 곳에 세우셨도다
6. 여호와는 내 편이시라 내가 두려워하지 아니하리니 사람이 내게 어찌할까
7. 여호와께서 내 편이 되사 나를 돕는 자들 중에 계시니 그러므로 나를 미워하는 자들에게 보응하시는 것을 내가 보리로다
8. 여호와께 피하는 것이 사람을 신뢰하는 것보다 나으며
9. 여호와께 피하는 것이 고관들을 신뢰하는 것보다 낫도다
하나님은 선하시며
1.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
시편 118편은 극심한 고난 가운데서 구원해 주신 여호와 하나님의 은혜를 감사하는 찬송시입니다. 시인이 하나님을 체험적으로 감사 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선하시고,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라고 고백합니다.
왜 시인이 하나님은 선하시다라고 고백했을까요?
시인은 하나님이 행하신 일을 생각해보니,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가 선하신 하나님이었습니다. 여기서 '선하다'라는 말은 '좋은', '이익', '번영', '복지'의 뜻이 있습니다. 구약성경에만 약 560회나 나오는 말입니다. 시인이 하나님에 대해서 '선하신 분'으로 표현할 때, 이보다 더 잘 표현한 말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선하신 하나님을 나의 삶에 적용해 보면,
하나님은 나를 향하여 좋은 뜻을 가지고 계십니다.
하나님은 나를 향하여 선한 뜻을 가지고 계십니다.
하나님은 나에게 이익을 행하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은 나에게 번영과 복지를 베풀어 주시는 분이십니다.
이 다양한 말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선하심'입니다.
.
하나님은 내 삶에 있어 선한 뜻을 가지고 계십니다. 여기서 선한 뜻이란 이익이나 형통 뿐만 아니라 내가 이해할 수 없는 고난과 역경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창세기 50장에 보면 야곱이 죽은 후에 요셉의 형들은 요셉이 자신들을 해할까봐 두려워했습니다. 그러나 요셉은 형들에게 말합니다.
20절 당신들은 나를 해하려 하였으나 하나님은 그것을 선으로 바꾸사 오늘과 같이 많은 백성의 생명을 구원하게 하시려 하셨나니
'하나님은 그것을 선으로 바꾸사'
.
요셉의 인생은 17세에 이집트에 노예로 팔려갔습니다. 그것도 자신의 형들에게 속아서 팔려간 것입니다. 그것도 모자라 누명을 쓰고 감옥에 2년 동안 갇히게 되었습니다. 얼마나 억울했을까요?
그러나 요셉은 자신이 받은 고통, 억울함, 고난을 하나님의 선함이라고 고백합니다. 왜 그렇게 고백했을가요?
요셉은 자신의 고난과 고통을 통해 자신 뿐만 아니라 이스라엘 민족을 구원하기 위한 하나님의 선하신 계획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
데일리 말씀을 통해 나의 삶을 인도하시는 선하신 하나님을 묵상합니다.
요셉이 고백했던 '선하신 하나님', 시편 118편의 시인이 고백했던 하나님의 선하심을 묵상합니다.
하나님의 선하심은 나의 삶을 주관하시고, 나의 삶을 인도해 가십니다. 그리고 내 인생에 대한 하나님의 선하신 뜻과 계획을 가지고 계신것을 믿습니다. 때로는 고통과 고난이 있다 할지라도 그것이 동일한 하나님의 선하심에서 비롯된 것임을 깨닫습니다.
캐나다 밴쿠버에서 20년째 살게 하신것도 하나님의 선하심이었고, 이제 캐나다 밴쿠버를 떠나 캄보디아 베트남으로 가는 것도, 지구촌초대선교회를 통해 하나님의 선교를 감당하는 것도, 모두 하나님의 선하심으로부터 시작되었음을 깨닫게 됩니다.
하나님은 선하신 분이십니다. 나의 삶을 주관하시며 인도해 가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의 모든 섭리는 나를 향한 선한 뜻에 기초해 있음을 인정합니다.
나의 삶을 주관하시는 선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기도제목]
나의 신앙의 자세가 하나님의 선하신 뜻을 이루어 가는 도구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지구촌 초대 선교회를 위해 기도부탁합니다. 하나님의 선교를 위해 순종하는 선교회가 될 수 있도록 기도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