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이 삶을 바꾼다

♥마태복음 4:23-25♥

23. 예수께서 온 갈릴리에 두루 다니사 그들의 회당에서 가르치시며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 백성 중의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시니

24. 그의 소문이 온 수리아에 퍼진지라 사람들이 모든 앓는 자 곧 각종 병에 걸려서 고통 당하는 자, 귀신 들린 자, 간질하는 자, 중풍병자들을 데려오니 그들을 고치시더라

25. 갈릴리와 데가볼리와 예루살렘과 유대와 요단 강 건너편에서 수많은 무리가 따르니라

복음이 삶을 바꾼다

예수님의 공생애는 회당에서의 가르침, 하나님 나라의 복음 전파, 모든 질병을 고치심으로 시작됩니다.

23. 예수께서 온 갈릴리에 두루 다니사 그들의 회당에서 가르치시며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 백성 중의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시니

예수님은 말씀과 능력(치유)은 하나의 사역이었습니다.

이 사역은 갈릴리를 넘어 데가볼리, 예루살렘, 유대, 요단 건너편으로 확장됩니다.

이것은 국경과 문화의 장벽을 넘어 퍼지는 장면을 보여 줍니다.

25. 갈릴리와 데가볼리와 예루살렘과 유대와 요단 강 건너편에서 수많은 무리가 따르니라

여기서 고치시니는 θεραπεύω (therapeuō)로서, 오늘날 Therapy(치유,치료)단어의 뿌리가 됩니다.

이 단어는 단순 치료가 아니라 전인적 돌봄, 회복을 위해 돌보다의 의미입니다.

예수님은 영적으로, 육체적으로 건강을 다시 제자리에 세우셨습니다.

예수님은 보이는 변화를 통해 보이지 않는 하나님 나라가 도래했음을 증명하셨습니다.

데일리 말씀을 통해서 복음이 어떻게 삶을 바꾸는지를 묵상합니다.

예수님 당시 사람들은 몸이 아파서 마음이 눌려서 생활해왔습니다. 그들은 주로 사회에서 밀려났던 사람들이었습니다.

예수님은 그들을 찾아가셨습니다. 찾아가셔서 그들을 돌보시고 회복시켜 주셨습니다. 그러자 그들을 통해 주변 도시가 변화되었습니다.

고통받는 사람, 신음하는 사람, 소외받는 사람들이 복음의 대상입니다.

한 사람의 변화가 한 지역의 역사를 바꿀 수 있음을 깨닫습니다.

데일리 말씀을 통해 복음이 나의 어떤 영역을 회복하고 있는지? 그리고 복음이 내 삶을 통해 어디까지 퍼지고 있는지를 묵상합니다.

예수님은 나를 회복된자에서 회복시키는 자로 부르셨음을 깨닫습니다.

나를 통해 내 가정이 변하고,

나를 통해 내 삶의 자리가 변하고,

나를 통해 공동체가 변하고,

나를 통해 열방이 변하기를 소원합니다.

[기도제목]

1.하나님 나라의 복음이 나의 머리와 마음과 삶을 치유하시고 그 치유가 열방으로 흘러가게 하소서

2.베트남선교바자회(11/08)가 축제가 되게 하셔서, 이 축제를 기쁨으로 준비하게 하소서

3.베트남 갈렙공동체에 새로 들어온 5명의 멤버들이 잘 적응하고 훈련받아서 베트남을 복음화 하는데 쓰임받게 하소서

4.세계선교기도제목을 놓고 기도합니다.

성경이 부족한 지역에 살고 있는 기독교인 1억 명에 달해

10월 2일, 전 세계 성경 관련 기관의 협력적 이니셔티브인 ‘성경접근목록’(Bible Access List)은 성경 접근성이 부족한 지역에 살고 있는 기독교인이 전 세계적으로 1억 명에 달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자료는 각 나라 기독교인의 성경 소유 여부, 번역본 수, 유통량, 그리고 경제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산출했다. 그 결과 전 세계 88개국에서 약 1억 명의 기독교인들이 모국어로 된 성경을 자유롭게 읽을 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보고서는 성경 소유에 제약이 많은 나라와 성경이 부족한 나라를 분류해서 목록을 작성했다.

최소 15개국에서는 아직도 성경의 수입, 인쇄, 배포가 불법이었고, 성경 소유에 가장 많은 제한이 있는 5개국으로 소말리아, 아프가니스탄, 예멘, 북한, 모리타니가 꼽혔다.

파키스탄의 경우는 성경 인쇄가 합법이긴 하지만,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하는 공인된 출판사에서만 인쇄가 가능하기 때문에 성경 접근성이 떨어지는 것으로 조사됐다.

성경 부족의 어려움을 겪는 기독교인들은 주로 아프리카에 많았는데, 성경 부족 순위 상위 20개국 중 14개국이 아프리카 국가들이다. 이는 교회 성장 속도에 비해 성경 제작이 더디기 때문으로 보인다. 민주콩고와 나이지리아, 에티오피아는 1천만 명 이상의 기독교인이 성경을 갖고 있지 않았다.

아시아의 경우 인도에서 1천만 명 이상, 중국은 500만 명 이상의 기독교인이 성경을 가지지 못한 것으로 조사됐다. 성경이 부족한 곳에 적실하게 성경이 보급되어 기독교인들의 신앙 성장에 뒷받침이 되고, 성경을 가질 수 없는 나라에는 하루속히 종교의 자유가 인정되어 성경과 함께 그리스도의 복음이 그곳에 전해지도록 기도하자.

(출처, bibleaccesslist.org, www.christianitytoday.com)

한국선교연구원(krim.org) ‘세계선교기도제목’ 2025년 11월호

Previous
Previous

복음으로 돌아가라

Next
Next

15년의 시간을 더하시는 하나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