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의 영적전쟁
18. 모든 기도와 간구를 하되 항상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라
그리스도인의 영적 전쟁
오늘 말씀은 그리스도인의 영적 전쟁의 성격과 무장의 필요성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그리스도인의 영적 전쟁은 그리스도인이 하나님의 자녀로 부름받은 순간부터 장차 하나님의 영광의 나라에 들어갈 때까지 계속됩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이 무장해야 하는 하나님의 전신갑주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여기서 언급된 성도의 무장은 고대 로마 병사가 전투에 임하기 위해 갖추어야 할 장비에 비유했습니다.
1. 영적 군사된 성도가 가장 먼저 무장해야 할 것은 진리의 허리띠입니다.
2. 믿음으로 말미암은 칭의는 성도에게 가장 안전한 흉배입니다.
3. 평안의 복음은 영적 군사에게 활동하기 가장 좋은 군화입니다.
4. 불 시험의 유일한 방패는 믿음입니다.
5. 영적전투에 임하는 성도가 써야 하는 투구는 구원의 소망입니다.
6. 하나님의 말씀은 마귀의 권세를 제압할 수 있는 공격용 무기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리스인의 영적 전쟁을 수행할 때의 자세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성령 안에서 깨어 기도해야만 승리할 수 있습니다. 병사가 아무리 무장을 철저히 해도 깨어 있어야 적의 공격을 대비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모든 무장을 갖춘 후 깨어 기도함으로 마귀의 공격을 대비해야 합니다.
데일리 말씀을 통해 나 스스로 어디까지 영적으로 무장한 군사인지 살펴봅니다. 그리고 어느 부분이 부족한지 살펴봅니다. 어느 한 부분에 머물러 있으면서 그 부분만으로 만족하고 있지는 않은지 살펴봅니다. 사단 마귀에게 생각, 감정, 의지를 빼앗기지 않기 위해 날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깨어 기도함으로 마귀의 공격을 대비합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를 앞에 두고 깨어 기도하심으로 승리하셨습니다. 그러나 제자들은 깨어 있지 못함으로 영적 전투에 패하게 되고 결국 예수님을 부인하고 배신하게 된 것임을 깨닫습니다. 영적으로 혼탁한 이 시대에 깨어 기도함으로 영적 전투에서 승리하기를 소원합니다.
[기도제목]
날마다 마주하는 영적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는 자세와 영적장비를 갖추기를 기도합니다.
이번주(5/4), GEM 정기모임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세계기도정보에 올린 기도내용을 올립니다. 함께 기도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