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서 주시는 시험(test)은 피할 길도 함께 주십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시험(test)은 피할 길도 함께 주십니다.
창세기 22: 1-3, 6,12
11. 여호와의 사자가 하늘에서부터 그를 불러 이르시되 아브라함아 아브라함아 하시는지라 아브라함이 이르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하매
12. 사자가 이르시되 그 아이에게 네 손을 대지 말라 그에게 아무 일도 하지 말라 네가 네 아들 네 독자까지도 내게 아끼지 아니하였으니 내가 이제야 네가 하나님을 경외하는 줄을 아노라
하나님께서 이삭을 번제로 드리는 사건은 아주 유명합니다.
본문에서 하나님은 이삭을 번제로 드리려는 아브라함을 부르십니다.
하나님은 아브라함의 행동을 만류하시고 그의 믿음을 크게 칭찬하십니다.
'내가 이제야 네가 하나님을 경외하는 줄을 아노라'
13절에 보면 이삭을 대신하여 번제로 드릴만한 제물도 미리 준비해 두셨습니다.
이것은 이삭을 번제로 드리라는 하나님의 명령이 아브라함의 믿음을 테스트(test) 하기 위한 것임을 보여 줍니다. 하나님은 성도를 시험하실 때는 피할 길도 함께 주신다는 것을 본문을 통해서 잘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단의 시험(temptation)은 무자비하고 우리가 감당할 수 없는 무겁습니다.
하나님의 시험(test)은 성도를 헤아려는 목적이 있는 것이 아니라 신앙을 연단시키고 성장시키는 목적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성도를 시험(test)하실 때에 피할 길도 예비하셔서, 성도가 능히 시험(test)을 감당케 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시험(test)은 아무리 가혹해 보인다 할지라도 성도가 감당할 수 있는 시험을 주십니다.
데일리 말씀을 통해 하나님께서 주시는 시험(test)을 잘 통과해야 함을 깨닫습니다.
하나님은 내 삶을 일관성있게 인도해 가시므로, 이 땅에서 주어지는 모든 사건은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 있습니다. 내 욕심에 이끌려 사단에게 미혹당하지 않도록 성령충만한 삶을 살기를 기도합니다.
고전 10: 13 사람이 감당할 시험밖에는 너희에게 당한 것이 없나니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너희가 감당치 못할 시험당함을 허락지 아니하시고 시험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
[데일리 기도제목]
오늘 하루도 주님의 말씀을 붙들고 승리하는 하루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어제, 지구촌초대 선교회 단체 승인신청을 접수했습니다.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기도부탁합니다.
캄보디아 단기선교 기간이 조정이 되었습니다. 2024. 8.9(금) ~15(목)입니다. 단기선교 모집과 훈련 그리고 현지사역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기도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