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인들의 찬양

♥시편 68:3-6, 19♥

3. 의인은 기뻐하여 하나님 앞에서 뛰놀며 기뻐하고 즐거워할지어다

4. 하나님께 노래하며 그의 이름을 찬양하라 하늘을 타고 광야에 행하시던 이를 위하여 대로를 수축하라 그의 이름은 여호와이시니 그의 앞에서 뛰놀지어다

5. 그의 거룩한 처소에 계신 하나님은 고아의 아버지시며 과부의 재판장이시라

6. 하나님이 고독한 자들은 가족과 함께 살게 하시며 갇힌 자들은 이끌어 내사 형통하게 하시느니라 오직 거역하는 자들의 거처는 메마른 땅이로다

19. 날마다 우리 짐을 지시는 주 곧 우리의 구원이신 하나님을 찬송할지로다 (셀라)

의인들의 찬양

시편 68편은 하나님의 다스림과 형통케 하심에 대한 의인들의 찬양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3. 의인은 기뻐하여 하나님 앞에서 뛰놀며 기뻐하고 즐거워할지어다

다윗은 의인과 악인을 대조합니다. 의인들의 특징은 하나님 앞에서 뛰놀며 기뻐하고 즐거워 찬양을 하지만 악인들은 세속의 쾌락과 즐거움으로 삽니다.

'의인들은 하나님 앞에서 기뻐하며 뛰놀지어다. 그리고 그들은 기쁨 안에서 즐거워할지어다'

왜 의인들이 하나님 앞에서 기뻐하고 뛰놀까요?

첫째, 의인들은 인생의 참된 기쁨과 즐거움이 하나님께만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악인들은 죄악을 통한 기쁨 즉 세속적인 쾌락을 즐거워합니다. 의인들은 악인들의 세속적인 쾌락을 즐거워하지 않고 하나님께서 주시는 기쁨을 품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의인들은 하나님 앞에서 기뻐하고 뛰놀수 밖에 없습니다.

둘째, 의인들의 기쁨은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교제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하나님 앞에서라는 표현은 하나님의 얼굴, 면전이라는 의미입니다. 이는 의인들과 하나님과의 친밀한 교제를 의미합니다. 즉 의인들이 하나님과 나누는 인격적인 친밀한 교제를 통해 기쁨이 나타납니다.

하나님과의 친밀한 교제가 없다면 기쁨이 샘솟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교제가 없다면 즐거움이 있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과 친밀한 관계가 아니면 하나님앞에서 기뻐 뛰어놀 수 없습니다.

의인들이 기뻐하며 즐겁게 뛰어노는 장소는 하나님 앞입니다. 그런데 이 장소는 악인들이 무너지고 연기처럼 사라지는 동일한 장소입니다.

데일리 말씀을 통해 의인들이 하나님께 찬양하는 이유를 묵상했습니다.

나의 삶의 이유이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하나님 면전에서 노래하며 하나님의 이름을 찬양합니다. 날마다 나의 짐을 지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날마다 가장 좋은 것을 주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내 인생의 주인이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내 모든 즐거움과 기쁨은 하나님으로부터 나옵니다.

하나님께서 내 안에 정직한 영을 주셔서 거짓을 버리게 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기도제목]

  1. 하나님을 내 마음을 다해 찬양드리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하루도 거르지 않고 날마다 하나님을 찬양하는 의인이 되게 하소서.

  2. 밴쿠버에 살던 짐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물건도 팔고 무료로 나눔도 합니다. 앞으로 2주동안 잘 정리할 수 있도록 기도부탁합니다.

  3. 이번주 GEM Mission 선교 세미나를 위해서 기도부탁합니다. 선교강의를 맡아주신 여삼렬 목사님을 위해서도 기도부탁합니다.

  4. 세계기도정보란에 올린 기도제목을 놓고 기도합니다.

Previous
Previous

보고 듣고 알고

Next
Next

복의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