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역의 가치

♥전도서 4:9-12♥

9. 두 사람이 한 사람보다 나음은 그들이 수고함으로 좋은 상을 얻을 것임이라

10. 혹시 그들이 넘어지면 하나가 그 동무를 붙들어 일으키려니와 홀로 있어 넘어지고 붙들어 일으킬 자가 없는 자에게는 화가 있으리라

11. 또 두 사람이 함께 누우면 따뜻하거니와 한 사람이면 어찌 따뜻하랴

12. 한 사람이면 패하겠거니와 두 사람이면 맞설 수 있나니 세 겹 줄은 쉽게 끊어지지 아니하느니라

동역의 가치

9. 두 사람이 한 사람보다 나음은 그들이 수고함으로 좋은 상을 얻을 것임이라

혼자 일하는 것보다 동역하는 것이 아름답고 거기에 상급이 있습니다.

9절을 표준 새번역 성경은 이렇게 번역합니다.

9절, 혼자보다는 둘이 더 낫다. 두 사람이 함께 일할 때에,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어떠한 일을 하든지 혼자보다는 협력하는 것이 더 큰 유익과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교훈합니다.

솔로몬은 8절에서 맹목적인 재산추구가 얼마나 헛된 것임을 교훈하며 혼자가 아닌 여럿이서 협력하게 될 때의 유익함을 제시하였습니다.

8절, 어떤 사람은 아들도 없고 형제도 없이 홀로 있으나 그의 모든 수고에는 끝이 없도다 또 비록 그의 눈은 부요를 족하게 여기지 아니하면서 이르기를 내가 누구를 위하여는 이같이 수고하고 나를 위하여는 행복을 누리지 못하게 하는가 하여도 이것도 헛되어 불행한 노고로다

예수님께서도 공생애를 혼자 사역하지 않으셨습니다.

예수님께서 공생애를 시작하실 때 가장 먼저 하신 일이 바로 함께 할 사람을 얻는 일이었습니다. 예수님은 제자들과 함께 공생애 사역을 감당하셨고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이후에도 주님의 사역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수 있도록 준비시키셨습니다.

결국 이들은 교회를 세우며 복음이 세계에 전파되는 놀라운 일들을 행하였습니다.

데일리 말씀을 통해서 동역의 가치를 묵상합니다.

하나님께서 나에게 주신 은사를 통해 동역하고 협력할때 주님께서 가르치신 하나됨을 지킬 수 있음을 깨닫습니다. 연합하고 협력하는 것은 성령님의 도우심이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세상의 연합과 협력은 세를 불리는 것이지만 주님안에서 연합과 협력은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기 위한 동역입니다.

성도에게 주어진 사명을 보다 효과적이고 아름다운 이루기 위해서는 반드시 동역이 필요함을 깨닫습니다.

나의 생각만을 내세우는 것이 아니라 동역자들과 믿음의 길을 함께 걸어가기를 기도합니다.

[기도제목]

  1. 동역의 가치를 인정하고 동역자들과 믿음의 길을 함께 걸어갈 수 있는 지혜가 있도록.

  2. 지구촌초대선교회가 동역의 가치를 존중하고 하나님의 선교를 위해 동역하는 선교회가 되도록

  3. 베트남 단기선교를 믿음으로 준비하고 준비하는 과정속에서도 주님안에서 하나가 될 수 있도록.

  4. 세계중보기도란에 올린 기도제목을 놓고 기도합니다.

Previous
Previous

남은사명이 있습니까?

Next
Next

주님을 사랑하면